G05-7182802122

구충곤 화순군수,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영예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4-03 17:38 KRD7
#화순군 #구충곤 화순군수 #화순적벽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대상

천하제일경 화순적벽 30년 만에 개방 등 문화관광 부문 성과

NSP통신-구충곤 화순군수가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을 수상한 뒤 화순군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화순군)
구충곤 화순군수가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을 수상한 뒤 화순군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화순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구충곤 화순군수가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문화관광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공동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한다.

국정 과제로 추진 중인 창조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선도기업 및 CEO를 선정,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가장 권위 있는 행사다.

G03-9894841702

문화관광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구충곤 군수는 문화관광산업의 육성을 위해 지난 1984년부터 상수원 보호라는 이유로 30여 년 간 출입이 통제된 천하 제일경 화순적벽을 국민의 품에 안겨줬다.

광주광역시와 지속 협력한 결과 정부 3.0이 지향하는 협업행정에 부응하고 광주광역시와 화순군의 상생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해 지난 해 10월 6일 ‘화순적벽 개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 전남도민의 화합과 지역 번영을 위해 적벽문화제를 지난 해 10월 23일 광주·전남 지역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적벽 망향정에서 개최하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제를 통해 적벽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회 예약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전국의 명승지로 부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구충곤 군수는 지난 해 9월 광주광역시 동구, 남구와 ‘의료관광 및 중국 관광객 유치 협력 협약’을 체결, 주자묘, 정율성 유적지, 천태산, 적벽 등 중국인 관광객에게 친숙한 관광자원을 상품화 하고, 화순전남대병원을 중심으로 의료관광을 활성화하는 등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로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 화순군 관할 무등산 입석대, 세계문화유산 고인돌공원, 천불천탑의 운주사, 서유리 공룡화석지 등 우수한 지질자원 14곳에 대해 환경부로부터 ‘무등산권 국가 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다.

특히 문화관광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화순의 브랜드 가치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창조적인 노력으로 창조경제를 이끌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이와함께 화순이라는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화순이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문화를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관광 산업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구충곤 군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군민과 공직자가 잘 해 주신 덕분에 큰 상을 받았다. 고생은 공직자들이 했는데 큰 상을 받아 죄송하고 감사하다”며 “화순 관광은 무분별한 개발이 아닌 화순군 만의 독특하고 빼어난 문화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관광산업을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