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창군, 음식물쓰레기 무선인식시스템 도입키로

NSP통신, 김중연 기자, 2015-04-03 13:45 KRD7
#순창군
NSP통신-용인시에 설치된 음식물쓰레기 RFID(무선인식시스템)
용인시에 설치된 음식물쓰레기 RFID(무선인식시스템)

(전북=NSP통신) 김중연 기자 = 전북 순창군이 올해를 음식물쓰레기 질서 확립의 해로 선포하고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순창군은 우선 아파트 50세대 이상 아파트 10여개 단지에 음식물쓰레기 RFID(무선인식시스템) 개별 계량 종량제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아파트 내 음식물계량기를 설치하고 세대별 RFID(무선인식시스템) 카드 또는 비밀번호를 사용해 음식물쓰레기 배출자 인식 후 전자저울로 배출량을 자동 계량하고 버린 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G03-9894841702

군은 대도시 지역에서 시행이 확산되고 있고 음식물쓰레기 양과 처리비용이 절감되는 장점이 있으며 악취가 적어 도입을 전격 결정했다고 전했다.

군은 상반기 중 2개 단지를 선정해 시범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관내 50세대 이상 모든 아파트에 도입할 예정으로 현재 시범운영 단지를 선정 중이다.

군 클린순창 최형철 계장은 “올해는 클린순창 운동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중점이 맞춰져 있다” 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책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노력하겠다” 고 밝히며 주민들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중연 기자, nspj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