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성 희망일자리센터, 민선6기 5천 개 일자리 창출 ‘시동’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4-02 14:50 KRD7
#장성군 #장성 희망일자리센터

오는 10일 개소···수요자 중심 맞춤형 취업서비스 제공 기대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은 민선 6기 핵심 공약사항인 ‘희망일자리센터’가 오는 10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장성역 앞 관광안내소 내에 희망일자리센터를 설치했다.

이와함께 올 해 초 운영조례를 제정하고 전문상담요원 2명을 선발해 실무수습을 통한 전문능력을 배양하는 등 내실 있는 센터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G03-9894841702

희망일자리센터는 지역에 숨은 일자리 발굴을 비롯해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의 발 빠른 연계를 통한 맞춤형 취업을 알선하고 필요에 따라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직업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또 신속한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지역과 세대, 연령별로 구인 및 구직자의 정보를 세부적으로 분류한 일자리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취업알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상무대 군인가족과 장성드림빌 주민, 지역에 이주한 귀농·귀촌인까지 중점 관리하고, 유휴인력을 확보해 농업분야도 취업을 알선한다는 구상이다.

유두석 군수는 “민선 6기 동안 5000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노동 취약계층의 가교역할로 인력난 해소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 실정에 맞는 협력망 구축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해 10월 민선 6기 조직개편 시 지역실정에 맞는 좋은 일자리 제공과 투자유치를 전담토록 고용투자정책과를 신설, 수요자인 군민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