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IPTV 게임시대 열린다

NSP통신, 이승호 기자, 2008-11-04 16:25 KRD1 R0
#KT #메가TV

이달 중순부터 메가TV에 '한게임 채널', '넷마블 채널' 신설

(DIP통신) 이승호 기자 = KT는 이달 중순부터 한게임과 넷마블의 인기게임을 리모컨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쌍방향 IPTV용 게임 서비스로 변환해 제공함으로써 IPTV의 본격적인 게임시대를 연다.

이에 따라 메가TV는 한게임 채널을 통해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신윷놀이’의 TV판을 비롯해 ‘전설의 파이터’, ‘뮤직톡톡’, ‘아기고래 쿠아’, ‘열혈소녀’ 등 리모컨을 이용해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제공한다.

특히 ‘신윷놀이’의 경우 최대 4명까지 메가TV 가입자간 동시 대전이 가능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 놀이를 즐기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방침이다.

G03-9894841702

아울러 넷마블 채널을 통해서는 온라인 연동으로 하루 동시접속자 2만명이 넘는 IPTV 바둑게임인 ‘넷마블 바둑’이 제공된다.

‘넷마블 바둑’은 대국 외에도 바둑 강좌와 프로기사의 기보, 묘수풀이 등 1만건이 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

메가TV 가입자는 채널번호 740번을 통해 한게임 채널에 접속해 한게임 TV 포털 화면에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 리모컨으로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넷마블 채널을 선택할 경우 채널 번호 750번을 선택하면 된다.

윤경림 KT 미디어 본부장은 “TV로 즐기는 게임은 리모컨을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IPTV의 효용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해 시청자가 즐길 수 있는 컨텐츠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DIP통신, real@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