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MS, 윈도7 첫 공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0-29 17:56 KRD1 R0
#MS #윈도7

PDC 2008에서,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7 프리 베타 발표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PC 운영체제(OS)인 윈도7의 일부 주요 기능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MS는 2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전문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PDC, Professional Developers Conference)에서 프리 베타 버전을 시연했다.

윈도7의 베타 버전은 내년 초 발표될 예정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웹 기반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신규 라이브 서비스도 선보였다.

G03-9894841702

이번에 공개된 윈도7은 일상 업무를 더욱 빠르고, 쉽게 할 수 있고, 사용자가 더욱 새로운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평이다.

윈도우7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하드웨어, 응용프로그램, 장치 드라이버 등이 윈도우 비스타에서 원활히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으며, 개인 정보 및 데이터에 대한 강력한 보호 기능과 함께 PC가 보다 쉽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문제가 발생했을 때 빠른 복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윈도7은 자주 실행하는 업무를 능률적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춰 향상된 프로그램 선택 및 시작 구조, 새로운 사용자 작업창 및 인터페이스를 통해 업무 처리를 더욱 빠르게 하고 있다.

또한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데이터 공유가 가능해, 집, 사무실 그리고 이동 중에도 언제든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MS는 오피스의 차기 버전에 오피스 웹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오피스로 제작된 문서들을 PC, 휴대폰 등과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여러 사람들이 쉽게 접근, 편집,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 생산성 증대 및 향상된 데스크톱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MS는 이밖에 PDC 2008을 통해 ‘라이브 메쉬(Live Mesh)’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라이브 메쉬는 다양한 PC와 장치에서 사용자의 문서, 미디어, 파일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동기화 해주는 서비스로, 현재 웹사이트(www.mesh.com)에서 윈도우와 윈도 모바일용 공개 베타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