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귀농·귀촌인 성공 정착 도우미 교육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2-05 16:04 KRD7
#담양군 #담양 귀농귀촌 교육

현장실습지원·영농정착기술교육 등 2개 과정 총 47명 모집

NSP통신-담양군이 실시하고 있는 귀농·귀촌인 교육. (담양군)
담양군이 실시하고 있는 귀농·귀촌인 교육.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이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교육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는 귀농·귀촌인, 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더 편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귀농·귀촌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귀농·귀촌인 교육은 귀농인 현장실습지원교육과 영농정착기술교육 등 2개 과정으로, 대상자는 관내 5년 이내 주민등록이 있는 귀농·귀촌인 또는 담양 이주를 희망하는 관외거주자면 참가할 수 있다.

G03-9894841702

귀농인 현장실습지원교육은 지난 달 신청을 받아 현지평가 후 심의를 통해 7농가를 대상자로 선정함에 따라, 앞으로 5개월 동안 선도농장에 입주해 선배농업인으로부터 영농체험을 통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또 영농정착기술교육은 5년 이내 귀농·귀촌인을 비롯해 다문화가족과 새터민 등을 대상으로 교육희망자 40여 명을 이 달 중 모집할 예정이다.

이어 본격적인 영농 준비에 들어가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딸기와 방울토마토, 멜론, 포도, 블루베리 등 군 주력작목을 중심으로 기초영농기술과 현장체험, 유통, 마케팅을 접목해 6차 산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귀농·귀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읍면농업인상담소나 군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귀농·귀촌에 대해 상담한 대상자들에게 교육에 대해 문자로 안내하고,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등 홍보해 더 많은 희망자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