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윤달 기간 동안 주춤했던 웨딩 시장이 활기를 찾고 있다. 이에 따라 특급호텔 업계도 연말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 예비 신혼부부를 잡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예비 부부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으로 특급호텔의 셰프가 정성껏 준비한 고품격 메뉴를 파격적인 가격 4만9000원으로 선보인다.
메뉴는 남녀노소 나이불문 즐길 수 있는 코스 메뉴로 최상의 훈제 연어와 혼합식 샐러드, 옥수수 크림 수프, 꽃등심 스테이크와 감자 그라탕과 계절야채(쇠고기 : 미국산), 사과 타트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커피 또는 차로 구성됐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12월에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에게 신혼여행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 허니문 (Free Honeymoo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허니문 장소는 신혼부부에게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하와이로 4박 5일동안 무료로 제공되며 2인 왕복 항공권도 포함된다. 단, 프리 허니문 프로모션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그랜드 볼룸에서 하객 500명 이상의 규모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에 한해 해당된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아트리움 웨딩(Atrium Wedding)’컨셉을 선보인 롯데호텔월드(잠실)에서는 12월 31일까지 ‘2014 라스트 미닛(Last Minute)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식일 기준으로 보증인원 200명 이상의 예식 진행 고객에게는 예식일에 따라 웨딩 메뉴(최저 8만 5000원~최고 20만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 5~20% 할인과 2부 연출 케익 및 폐백실 사용 무료 제공, 예식 당일 롱바디 리무진 픽업 서비스, 호텔-공항 센딩 서비스, 롯데호텔월드 스위트룸 1박 및 조식 2인 무료 제공, 예식 전 웨딩 메뉴 시식 6인 무료 제공, 혼주차량 발렛 서비스 제공, 롯데 패밀리 클럽 카드 발급(롯데호텔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 객실 패키지 10% 할인 및 레스토랑 10% 할인, 결혼기념일 레스토랑 50% 할인 등 제공)의 특전이 제공된다.
1년 중 가장 설레이는 계절인 연말, 더욱 더 설레이는 웨딩을 위해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서는 ‘All I want for Christmas’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1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예식을 진행하는 예비 부부를 위해 선보이는 프로모션은 크리스마스&연말 특선 메뉴와 와인을 인당 7만 5000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 에 제공을 할 예정이다. 또한, 최대 트레비 라운지에서의 에프터 파티및 웰컴 드링크를 즐겨볼 수 있다. 이외 설레는 순간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에세이를 DVD로 제작하는 서비스 또한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은 소규모 예식 및 가족 파티를 위한 ‘Petite Wedding@Novotel’ 및 ‘Family@Novotel’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쁘띠 웨딩@노보텔’은 감각적이고 프라이빗한 소규모 웨딩 파티를 제공할 예정이며 고 품격 양식 또는 뷔페 메뉴가 제공된다.
또한 웨딩 케이크 및 영상 상영을 위한 빔 프로젝터가 무료로 제공되며 결혼식 당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객실 1박이 제공돼 특별함을 더 했다.
가격은 70명 기준으로 390만원부터 (10% 부가세 포함)‘패밀리@노보텔’은 더욱 가족적이고 의미 있는 가족 파티를 계획하는 고객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약혼식을 포함해 돌잔치부터 고희연까지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고 품격 양식 또는 뷔페 메뉴와 함께 2단 축하 케이크가 제공되며 돌잔치의 경우 돌잔치 상차림 서비스가 추가된다. 가격은 50명 기준 340만원부터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연말을 맞이해 2014년 12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예식을 진행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웨딩 패키지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웨딩 패키지에는 와인 50% 할인, 꽃 장식 10% 할인 또는 꽃 장식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이 포함되며 크리스마스 웨딩 패키지의 메뉴 가격은 7만2000원 (세금, 봉사료 포함)이다. 주중에 웨딩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식사와 음료, 주류 모두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웨딩 메뉴 양가 6인 무료 시식, 예식 당일 스위트 숙박 및 조식, 결혼 1주년 기념 숙박 및 조식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는 유럽의 전통 건축 양식인 바로크, 로코코 양식에 프랑스의 낭만, 예술을 더한 ‘프렌치 웨딩’을 선보인다.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이 합리적인 가격의 소규모 가족연 패키지를 선보인다. 소규모 가족연을 주 타겟으로 한 패키지는 식사 가격만 지불하면 테이블 생화 꽃장식과 샴페인, 케이크, 부케, 코사지 등이 무료로 제공돼 경제적인 연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점은 드레스 대여를 무료로 제공해줘 여러모로 알차게 연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마케팅 담당자는 “자녀들이 부모님께 리마인드 웨딩 패키지를 선물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고 재혼을 바라보는 시선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져 호텔에 재혼식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로 이 같은 소규모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쁘띠 웨딩 패키지는 대치동에 위치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과 명동에 위치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인사동에 위치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세 곳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다.
jypark@nspna.com, 박지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