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하 건설연)은 12일 경기도 일산에 있는 건설연 본관 30주년 기념홀에서 제15대 김병석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김병석 원장은 이 날 취임식에서 “국가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 이슈해결을 선도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건설연 고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다”며 “나아가 현재보다 한 단계 도약하고, 국민에게 인정받고, 직원들이 참여와 소통을 통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는 건설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말했다.
김 원장은 1982년 서울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1984년과 1992년에 토목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4년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 입사한 후 남북한인프라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연구본부장, SOC성능연구소장, 기반시설연구본부장, 기획조정실장, 구조연구부장, 구조시스템그룹장, 구조연구실장을 역임했다.
또 국회 입법조사처 자문위원회 위원,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미래기술위원회 위원, 한국토목학회 부회장,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국가표준실무위원회 위원,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달의 과학기술인상’(‘20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20년, '11년, '06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임혜숙)는 건설연을 비롯한 4개 출연연의 기관장 선임 절차를 완료하고 지난 4월 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김병석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고 김병석 원장의 임기는 4월 9일부터 3년간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