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멘스PLM 소프트웨어, 정철 신임 한국 대표이사 선임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7-02 16:52 KRD7
#지멘스PLM #정철신임대표 #지멘스PLM대표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지멘스PLM 소프트웨어는 2일 새로운 한국 대표로 정철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철 대표는 뛰어난 세일즈 성과와 시장 및 고객 기반의 지식과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번 대표직 선임을 통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사업 및 한국 시장에서의 PLM 선도기업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철 대표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에서 그 동안 수석 세일즈 총괄직을 맡아왔다. 특히 정 대표는 한국 내 대기업, 글로벌 기업, 외국 기업 및 중견/중소기업으로의 사업을 확대하는데 크게 기여해왔다.

G03-9894841702

정철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경우, 전통적인 제조산업 이외의 새로운 분야에서도 PLM을 도입하고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하려고 하는 시기에 돌입했다”며 “앞으로 한국 시장과 경제가 최첨단 IT 인프라 및 기술 도입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고객들이 보다 현명한 의사 결정을 통한 보다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에 힘쓸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철 대표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에 근무하기 전, 델 코리아, NEC 컴퓨터 코리아, 로지텍 코리아 및 삼성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특히 델 코리아에서는 부사장으로, NEC 컴퓨터 코리아에서는 지사장으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삼성에서 근무 당시 4000명이 넘는 큰 규모의 중국 기업과의 합병을 성공적으로 이끌기도 했다.

한편, 정철 대표는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과정을 거쳐 미국 일리노이 주립 대학교(Illinois State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