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진공,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 현안공유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17 07:56 KRX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전통시장 #현안공유회
NSP통신-경주에서 개최된 현안공유회에서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현장의견 관련 질의에 답변하고있다. (소진공)
경주에서 개최된 현안공유회에서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현장의견 관련 질의에 답변하고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6일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핵심미션 이행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효율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보직자(센터장 이상) 대상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 현안공유회’를 개최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현안 공유회를 통해 보직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본부와 지역조직 간 소통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현장중심·평가중심이라는 3대 원칙 하에 정부의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공유회는 지난 1월 30일 ‘중소벤처기업부-산하기관 핵심미션 워크숍’에서 발표한 공단 3대 핵심미션인 ▲상생형 스마트상점 구축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등대 전통시장 조성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소진공은 이날 핵심미션 수행을 위해 고객중심·현장중심·평가중심의 세부 실행과제를 설정했으며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해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어서 지원사업별 주요 성과, 중점 추진계획 등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해 보직자의 사업 이해도와 전문역량을 향상하고 본부, 지역조직 간 인적 네트워킹도 강화했다.

NSP통신-경주에서 개최된 현안공유회에서 소진공 보직자들이 청렴결의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소진공)
경주에서 개최된 현안공유회에서 소진공 보직자들이 청렴결의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소진공)

한편 이날 현안공유회에서는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청렴실천 및 이해충돌방지, ‘갑’질 근절 등이 담긴 청렴결의 선서문을 낭독하고 청렴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마련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