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시 ‘기업-전통시장 상생협력 프로젝트’ MOU 체결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4-09-15 18:52 KRD7
#BS금융지주(138930) #부산시 #부산일보 #부산상공회의소 #서병수시장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시는 16일 오전 11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조성제), 부산일보(사장 이명관), BS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상인연합회(회장 권택준)와 ‘기업-전통시장 상생협력 프로젝트’ 공동협력 협약서(MOU)을 체결한다.

시는 기존의 전통시장 육성·지원 정책이 한계에 봉착한 것으로 판단해 전통시장 활성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부산의 주요 향토기업과 전통시장이 일대일 자매결연을 맺고, 기업직원들은 재능기부를 비롯해 자매결연시장에서 회식하기 및 장보기 ▲설·추석명절 선물 구입하기 ▲기업 필요 물품․제품 및 식자재 구입하기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직원 활용 ▲가족과 함께 전통시장 체험하기 등을 진행하게 된다.

G03-9894841702

부산일보와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전통시장과 기업의 상생협력 스토리텔링 발굴을 통해 이를 적극 홍보하는 한편 BS금융그룹은 자매결연 제1호 기업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부산상공회의소는 참여를 원하는 향토기업을 적극 발굴·추천 및 관리를 담당하게 되며 부산시는 새로운 상생협력 프로그램 개발 등 모든 과정을 총괄하게 된다.

앞으로 시는 전통시장만이 가질수 있는 특화된 전문경쟁력을 적극 발굴하고 과학적인 마케팅기법을 도입하는 등 전통시장 소프트웨어 개발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하는 대부분의 상인회장들은 그 동안 경기 침체와 대형마트, SSM 골목상권 진출 등으로 위축됐던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좋은 시책이라고 평가하면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 직전 지난달 26일자로 새롭게 꾸려진 부산상인연합회 임원진(권택준 회장 외 19명)을 접견할 예정이다.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