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 혁신도시 ‘추석맞이 로컬푸드 직거래 상생장터’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8-22 17:55 KRD7
#나주시

9월 4~5일, 혁신도시 빛가람 동사무소 앞 광장서 개최
80여 품목 시중 가격보다 10~30% 저렴하게 판매

NSP통신-나주 혁신도시 추석맞이 로컬푸드 직거래 상생장터를 알리는 포스터. (나주시)
나주 혁신도시 ‘추석맞이 로컬푸드 직거래 상생장터’를 알리는 포스터.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가 빛가람 혁신도시로 새로 이전한 공공기관 임직원과 입주민, 지역 주민들간 소통하는 지역공동체 문화 조성 및 정감어린 이웃으로 결속을 다지기 위해 ‘추석맞이 로컬푸드 직거래 상생장터’를 갖는다.

오는 9월 4, 5일 나주 혁신도시 빛가람 동사무소 앞 광장에서 개최하는 이번 장터는 나주배꽃생협을 비롯한, 귀농인 연합회, 나주시 조공법인, 나주축협, 생산농가, 지역내 제조업체 등이 참가하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쌀 1kg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 행사가 열린다.

판매 품목으로는 나주에서 생산되는 배를 비롯해 버섯, 곶감, 양파, 콩, 마늘, 친환경 채소, 친환경 잡곡류 등 우수 농특산물과 한우 갈비, 돼지 갈비, 생 오리, 오리훈제 등 축산물이다.

G03-9894841702

또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된장, 고추장, 배즙, 양파즙, 야채수, 배한과, 막걸리, 나물류, 떡류 등이 선보이는 한편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특산물을 망라해 80여 개 품목이 시중 가격보다 10~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맞이 로컬푸드 직거래 행사를 통해 혁신도시 이전기관 입주민들과 지역사회가 한 발짝 다가가는 소통으로 서로의 관심과 배려를 보여 줌으로써 지역 사회에는 큰 희망이 되고, 소비자인 혁신도시 입주민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돼 지역공동체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고 밝혔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