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인규 나주시장 “혁신도시 불편사항 적극 해결 할 것”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8-11 15:45 KRD7
#나주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들과 간담회 갖고 교통불편 등 해소 약속

NSP통신-나주시가 11일 혁신도시에 이주를 완료한 공공기관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나주시)
나주시가 11일 혁신도시에 이주를 완료한 공공기관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인규 나주시장은 11일 혁신도시에 이주를 완료한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교통과 교육, 병원과 치안 등 생활에 관련한 불편사항을 토로한데 대해 “제일 먼저 이전을 완료한 우정사업정보센터를 비롯해 최근에 이전한 기관 임직원들의 어려움까지도 잘 파악하고 있다”며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시가 이 날 오전 우정사업정보센터와 농식품공무원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립전파연구원 등 4개기관 임직원들을 초청해 마련한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실생활에서 느끼고 있는 불편사항을 자유롭게 털어놨다.

임직원들은 한 목소리로 병원시설과 교육여건 조성,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도로 혼잡과 문화 서비스 부족 등을 애로 사항으로 꼽았다.

G03-9894841702

특히 임직원 뿐만 아니라 교육생들도 많이 찾아오고, 크고 작은 회의를 개최하면서 기관들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중교통 배차간격이 너무 멀고, 운행시간이 편중돼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교통불편 사항을 집중 호소했다.

강 시장은 이에 대해 “단기간 내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자며 도시의 형성이 완성돼 가는 과정을 잘 살펴서 임직원들과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