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곡성 다문화 이해 교육 外···영암·강진·담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6-28 12:27 KRD7
#지자체동정
NSP통신-곡성교육지원청이 최근 다문화 이해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곡성교육지원청)
곡성교육지원청이 최근 다문화 이해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곡성교육지원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

△곡성교육지원청 다문화 이해 교육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지난 26, 27일 이틀간 대회의실에서 다문화업무 담당 교원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다문화 이해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G03-9894841702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 전문가인 고수경(광주 광산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씨를 초빙해 ‘다문화사회로 가는 길’, ‘다문화가족 상담을 통한 다문화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는 한편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시간을 가졌다.

NSP통신-영암군이 최근 관내 대리 위탁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영암군)
영암군이 최근 관내 대리 위탁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영암군)

◆영암군

△대리·친인척 위탁 부모 교육

영암군은 지난 2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대리·친인척 위탁 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위탁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오영식) 주관으로 열린 이날 교육에서 올바른 아동 양육기술 습득 및 위탁아동에 대한 이해를 당부했다.

한편 군은 가정위탁 아동에게 상해보험가입, 부모 제례비, 대학 입학자금, 아동발달 계좌 등을 통해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강진군보건소가 최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원스톱 결핵검진을 실시했다. (강진군)
강진군보건소가 최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원스톱 결핵검진을 실시했다. (강진군)

◆강진군

△강진군보건소, 다문화가족 결핵검진

강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4일 관내 다문화가족 8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스톱 결핵검진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족의 건강 보호를 위해 실시한 이번 검진에서 군은 최첨단 결핵검진 차량을 이용해 흉부엑스선 촬영 및 객담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결핵 유소견자에 대한 무료 상담과 치료를 제공한다.

한편 군보건소는 오는 7월9일 사의재 길, 10일 오전 칠량노인복지회관, 오후 대구보건지소, 11일 오전 마량보건지소, 오후 마량 산동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실시한다.

NSP통신-담양경찰이 지난 27일 정년퇴임식 행사를 가졌다. (담양경찰서)
담양경찰이 지난 27일 정년퇴임식 행사를 가졌다. (담양경찰서)

◆담양군

△담양경찰, 정년퇴임식 행사

담양경찰(서장 박지영)는 지난 27일 대강당에서 정년퇴임을 맞이하는 경찰관(임사윤, 이은영, 김현중, 김영수)과 후배 경찰관 및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년 퇴임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는 30여 년의 재직 기간 동안 애환이 담긴 영상물 상영 및 옥조근조훈장 수여, 공로패 전달, 꽃다발을 전달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