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광양시, 이순신대교 홍보관에 광양 관광지 홍보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5-09 15:27 KRD7
#광양시 #이순신대교
NSP통신- (광양시)
(광양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시, 이순신대교 홍보관에 광양 관광지 홍보

광양시가 최근 문을 연 이순신대교 홍보관에 다양한 홍보물을 비치할 수 있는 거치대를 제작 설치하고 홍보관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광양 관광 홍보에 나섰다.

광양시에 따르면 여수시 묘도동 산127-10번지에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이순신대교 홍보관」은 전라남도에서 이순신대교의 유지관리를 위한 사무실과 홍보관, 전망대(높이 32m) 등을 설치했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시는 볼거리와 먹거리 등의 안내지도를 비치하고 관광객들이 쉽게 광양을 찾아 올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순신대교 홍보관 전망대에 올라서면 광양의 중심 시가지를 비롯한 광양제철소와 광양컨테이너 부두가 한눈에 들어온다”며 “홍보관을 잘 활용해 외부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순신대교는 2013년 2월 8일 개통하여 많은 차량이 왕래하고 있으며 홍보관에는 1일 평균 평일 2000여명 주말에는 30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 (광양시)
(광양시)

◆하계 방역소독 발대식 개최

광양시보건소(정경식)는 지난 8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하계 방역소독 추진을 위해 9개 방역소독 위탁업체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방역소독 발대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시는 감염병 매개모기의 효율적인 방제방법, 모기가 일으키는 질병과 피해, 방역소독 실무 및 안전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감염병 발생을 사전 예측하기 위해 초남, 광영, 망덕 3개 장소를 선정해 콜레라, 비브리오 불니피쿠스균 검출을 위한 해수 검사를 주1회 실시하고 광양읍 석정길 축사에 유문등을 설치해 일본뇌염모기 밀도조사를 주2회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감염병 발생은 기후변화, 국가간의 무역 및 해외 여행객 증가 등으로 국경이 없어지고 계절에 관계없이 연중 발생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연중 24시간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하절기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의 환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