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도, “친환경농업 차질 없이 육성할 것” 워크숍 개최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3-14 14:45 KRD7
#전남도 #친환경농업
NSP통신- (전남도)
(전남도)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전남도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전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 및 시군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을 차질 없이 육성할 것을 다짐하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선 친환경농업단지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농자재 공급의 투명성 확보 방안,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인증관리 대책 등 주제별 토론를 거쳐 최선의 대안을 모색했다.

특히 시군별 수범사례 소개와 함께 ‘친환경농산물 인증심사 절차 및 요령’에 대해 박원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품질관리과장이 강의했다.

G03-9894841702

또한 현영수 환경농업연합회 부회장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유통’ 주제강연을 했다.

위삼섭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산물 시장 개방 확대와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친환경농업의 안정적 발전 정착을 위해서는 소비자로부터 신뢰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인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실천하겠다는 의지와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생명식품 생산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004년부터 농업 농촌 농업인을 아우르는 3농 정책을 전국 최초로 추진, 농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친환경농업을 적극 육성, 명실상부한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