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장성군, 新 웰빙채소 ‘인삼쌈채’ 출하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2-06 18:33 KRD7
#장성 #인삼쌈채 #농업인복지 #7억5천
NSP통신-수경재배 기술로 생산…잎․줄기․뿌리까지 통째 먹는 쌈채소로 인기 (장성군)
수경재배 기술로 생산…잎․줄기․뿌리까지 통째 먹는 쌈채소로 인기 (장성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장성군, 新 웰빙채소 ‘인삼쌈채’ 출하

장성군이 입체식 수경재배 기술로 생산한 ‘인삼쌈채’를 본격 출하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인삼쌈채는 약용작물로 알려진 보통 인삼과 달리 뿌리는 물론, 잎과 줄기까지 통째로 먹을 수 있는 새로운 웰빙채소다.

G03-9894841702

특히 기존에 흙에서 재배하던 방식과 달리 상추아파트 시스템을 접목한 입체 수경재배 기술로 생산돼 인삼 잎과 줄기의 사포닌 함우량이 150㎎로 뿌리보다 약 10배나 많다.

또, 온실에서 엄격한 관리를 통한 청정재배로 잎이 무척 부드러워 고기와 곁들인 쌈채소는 물론, 샐러드와 녹즙 등으로도 먹을 수 있다.

현재 15뿌리에 2만원, 25뿌리에 3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구입 문의는 장성군 농업기술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쌈채소용 약용작물 시범 개발에 약 1억 4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인삼쌈채를 비롯한 잔대와 산마늘, 삽주 등의 쌈채소용 약용작물을 개발 육성하고 있다.

NSP통신-7억 5천여만원 투입, 올해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농업인 삶의 질 향상 도모/NSP통신=최창윤 기자
7억 5천여만원 투입, 올해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농업인 삶의 질 향상 도모/NSP통신=최창윤 기자

◆장성군, 농업인 복지 혜택 ‘듬뿍’

장성군이 지역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생활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올 한해 7억 5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 ▲농촌지역 보육교사 특별근무수당 지급 ▲출산 여성농업인 농가도우미 운영 ▲여성농업인센터 운영비 지원 등의 여러 복지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에 적극 나선다.

교육비 부담이 큰 농업인들의 짐을 덜어주기 위해 요건을 충족하는 농업인의 고등학교 자녀와 손자녀 등의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 보육교사 수급난을 해소하고 교육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농촌지역에 소재하는 어린이집 15개소의 보육교사에게 특별근무수당을 지급한다.

군은 출산으로 인한 영농중단을 방지하고 모성을 보호하기 위해 농가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여성농업인센터에 고충상담 및 문화교실 등 프로그램 운영비와 인건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건강보험에 가입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액 중 28%를 지원하고, 연금보험료 또한 부담액의 50% 범위 내에서 보조하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