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올해 GMO 완전표시제 시행 전 소통 본격화… ‘현장 목소리 청취’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국립군산대학교 RISE사업단은 7일 전북특별자치도 내 고등학생, 대학(원)생, 청년,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 AI 활용 공통 기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AI에 대한 기초 이해를 바탕으로 구직 준비 역량 강화 및 진로 탐색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달 31일까지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되며 총 4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군산대 RISE사업단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프로그램은 ▲AI 기본 개념과 생활 속 활용법 ▲AI를 활용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 ▲AI를 활용한 직무 탐색과 진로 설계 ▲AI 활용 발표자료 및 포트폴리오 제작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돼 참여자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학습 참여도가 높은 수료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제공된다.
장민석 RISE사업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 지역 구성원 모두가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자신의 진로와 역량 설계에 실질적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국립군산대 글로컬대학30 대학상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