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여수시, 전국 최초 모바일 계약정보공개시스템 구축
여수시가 시행하는 관급공사에 대해 공사발주에서부터 대금지급까지 이르는 공사진행의 전 과정을 시홈페이지와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전국 최초로 모바일 계약정보시스템을 구축해 27일부터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조달청 나라장터에 게시된 입찰정보와 지방재정관리시스템의 계약현황, 대금지급 등 계약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개하게 된다.
여수시홈페이지(yeosu.go.kr)에 마련된 ‘계약정보’ 메뉴를 클릭하면 계약정보공개 홈페이지(gyeyak.yeosu.go.kr)로 자동 접속돼 누구나 간편하게 계약정보를 볼 수 있다.
발주계획에서부터 입찰정보, 계약현황, 수의계약, 대금지급, 계약법령, 계약서식 등 다양한 계약 세부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여수시보건소 “AI 조심하세요”
여수시보건소는 최근 고창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AI) 파동과 관련해 인체감염에 주의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나섰다.
시보건소는 “AI는 주로 감염된 조류로 인해 오염된 먼지, 물, 분변 등에 묻어있는 바이러스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전파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감염예방 수칙으로 ▲외출 후 양치질․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 ▲닭·오리·계란 등 75℃에서 5분 이상 조리 후 섭취 ▲해외 AI발생국가 여행(방문) 자제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신체적 접촉 자제 등을 제시했다.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 성금 1000만 원 기탁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는 27일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지역 내 불우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 1000만 원을 시에 기탁했다.
시는 여수산단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는 뜻에 따라 성금이 의미있게 쓰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수헌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회장은 “세계경기 불황으로 석유화학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역 내 소외된 계층을 보살피는 것을 기업으로써 가져야 할 사회적 도리”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관심과 배려를 고취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에는 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 지원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등 연중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