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령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2-22 14:54 KRX7 R0
#고령군 #이남철군수 #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대회 #화합
NSP통신-고령군새마을회는 한 해 동안 지역 사회 발전에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성과를 결산하기 위해 지난 17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2025년 고령군 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고령군)
fullscreen
고령군새마을회는 한 해 동안 지역 사회 발전에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성과를 결산하기 위해 지난 17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2025년 고령군 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 = 고령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고령군새마을회(회장 박중규)는 한 해 동안 지역 사회 발전에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성과를 결산하기 위해 지난 17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2025년 고령군 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덕곡면새마을의 셔플댄스, 다산면새마을부녀회 김순녀 총무의 색소폰 공연 등 식전 공연으로 활기차게 시작됐다.

이어 개회선언, 성과 보고, 시상식,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되며 새마을운동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특히 고령군새마을회는 올 한 해 뛰어난 활동 역량을 바탕으로 '2025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단체 및 개인을 포함해 총 15개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새마을운동 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우선 단체 부문에서 고령군이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우수상’을 수상했고 특수시책 평가에서도 고령군 쌍림면이 ‘우수상’을 수상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새마을단체 평가에서도 고령군새마을회와 새마을지도자 고령군협의회가 최우수상을, 고령군 새마을부녀회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며 단체부문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박중규 고령군새마을회장은 “올해의 풍성한 수상 성과는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부녀회, 문고회원 등 고령군 새마을가족 모두의 땀과 열정이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을 더 나아지게 하는 실질적인 새마을운동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새마을회는 올해 ▲자원순환 실천 환경살리기 운동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사업 ▲사랑의 김장담가주기 행사 ▲범도민 독서생활화운동 등 군민 참여형 새마을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왔으며 앞으로도 새마을지도자들의 참여와 헌신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고령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