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겸면 농공단지 협의회’ 창립 총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11-25 16:33 KRX7 R0
#곡성군 #곡성군 겸면 농공단지 협의회 #곡성군 농공단지 활성화 지원 조례 #공익적 가치 실현

군 추진 각종 공모사업 적극 참여 및 산업단지 활성화 등 기대

NSP통신- (사진 = 곡성군)
fullscreen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지난 24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겸면 농공단지 입주기업 8개 사가 참석한 가운데 ‘겸면 농공단지 협의회(이하 협의회)’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지난 2020년 10월 출범해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운영돼 왔으나 설립 인가를 신청하지 못한 상태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다.

협의회는 이어 지난 5월 곡성군 농공단지 활성화 지원 조례가 제정되면서 농공단지 입주기업들은 체계적인 관리와 발전, 각종 편의시설 공모사업 추진 등 조직적인 활동의 필요성을 인지해 입주업체의 공식적인 협의회 설립을 추진하게 됐다.

G03-9894841702

이번 창립 총회에는 전체 11개 입주기업 중 8개 기업이 참여해 설립 요건을 갖췄으며, 총회에서는 협의회 정관 승인, 임원 선출, 사업계획서 승인 등 설립 인가를 위한 핵심 사항들이 의결됐다.

앞으로 협의회는 의결된 사항과 회의록을 포함한 설립 인가에 필요한 서류를 곡성군에 제출해 군의 설립 인가와 공식 공고 절차를 거쳐 정식 단체로 출범하게 될 예정이다.

협의회는 앞으로 단지 내 입주업체들의 발전을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공공이용 시설의 효율적인 관리, 군이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또 회원 간의 친목 도모와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과제로 더 나은 근무 환경 조성과 산업단지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초대회장에 선출된 건우기업 김정혁 대표는 취임사에서“협의회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군을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에 앞장서겠다”며 “농공단지 시설 개선과 위험요인 점검 등 실질적 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 운영을 통해 공공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갖춘 단체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의회는 이날 창립 총회에서 입주기업들의 뜻을 모아 쌀 화환 150kg을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는 의미 있는 행보도 이어갔다.

한편 군은 현재 협의회가 없는 석곡농공단지에도 입주기업들과 소통하며 협의회 설립의 필요성을 알리는 등 관내 농공단지 협의회의 범위를 확대해 전체 기업들이 참여하는 단체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