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바퀴 달린 시장실’ 청년기업 회원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1-03 16:50 KRX7 R1
#안동시 #바퀴 달린 시장실 #청년기업 #지속 가능한 기업 환경 #청년기업 해외수출 확대

지역 청년기업의 성장 지원과 지속 가능한 기업 환경 조성 위한 자리로 마련

NSP통신-안동시 바퀴 달린 시장실 청년기업의 목소리를 듣다, 중소기업청년융합회와 간담회,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논의 (사진 = 안동시)
fullscreen
안동시 ‘바퀴 달린 시장실’ 청년기업의 목소리를 듣다, 중소기업청년융합회와 간담회,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논의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는 ‘바퀴 달린 시장실’의 일환으로 풍산읍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 내 명인안동소주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청년융합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업 운영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정책 개선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청년기업의 성장 지원과 지속 가능한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청년융합회 회원 20명이 참석해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G03-9894841702

이날 기업인들은 청년기업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안동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이후 추진 단계별 진행 현황에 대한 설명 요청, 대마(헴프)산업의 차별화 전략 마련, 댐 주변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등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건의했다.

한편 중소기업청년융합회(회장 김준영)는 지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50세 이하 청년기업 대표 90여 명으로 구성된 경제 네트워크 단체다.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상생 협력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은 혁신과 도전 정신을 가진 청년기업인에게 달려 있다”며 “청년기업인들의 목소리를 행정에 반영해 현장 중심의 지원 정책을 구체화하고 실행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