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상공회의소, 권향엽 국회의원 초청 기업인과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1-03 10:22 KRX7 R0
#광양상공회의소 #권향엽국회의원 #기업인 #질의응답 #간담회

우광일 회장, "K-스틸법이 조속히 통과돼 광양시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에도 지정돼 지역 철강산업 다시 활력 되찾기 기대"

NSP통신-권향엽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참석자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상공회의소)
fullscreen
권향엽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참석자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상공회의소)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상공회의소(회장 우광일)는 지난 달 31일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권향엽 국회의원을 초청해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권향엽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의 중책을 맡은 것에 대한 축하와 함께 대표 발의한 K-스틸법에 대한 소개, 지역 기업과의 소통 및 환담 순으로 진행되으며 플랜트 건설현장 외국인 근로자 필요성과 노란봉투법 시행 등에 대한 질의응답 등이 있었다.

권향엽 국회의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철강 산업도시인 광양시를 비롯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철강산업을 지원하는 K-스틸법을 발의하게 됐다”며 “포스코를 비롯한 철강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속한 법안 통과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권향엽 국회의원과 기업인 간담회 (사진 = 광양상공회의소)
fullscreen
권향엽 국회의원과 기업인 간담회 (사진 = 광양상공회의소)

우광일 회장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등 바쁘신 국정일정도 불구하고 기업과 소통하고 지원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오늘 간담회에서 공유된 K-스틸법이 조속히 통과되고 광양시가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에도 지정돼 지역 철강산업이 다시 활력을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K-스틸법은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및 녹색철강기술 전환을 위한 특별법안’으로 ▲국가 전략산업으로서 철강산업 위상 재정립 ▲녹색철강기술 개발 및 전환을 획기적으로 지원 ▲녹색철강특구 조성 및 불필요한 규제 혁신 ▲불공정 무역 대응 및 수입재 남용 억제 ▲철강산업 재편 유도 및 수요창출 기반 구축 ▲대통령이 위원장인 ‘철강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를 설치, 5년 단위의 기본계획 및 매년 실행 계획을 수립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