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세리박위드용인 패밀리 파티’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02 17:08 KRX7 R0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세리박위드용인 #패밀리파티 #박세리전감독

이상일 시장 직접 퀴즈 내며 시민과 소통하고 스포츠 스타 체험 프로그램 인기

NSP통신-1일 오후 열린 세리박위드용인 패밀리 파티에서 이상일 시장이 퀴즈를 내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1일 오후 열린 '세리박위드용인 패밀리 파티'에서 이상일 시장이 퀴즈를 내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일 처인구 'SERI PAK with 용인' 광장에서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주관으로 시민을 위한 축제를 개최했다.

‘SERI PAK with 용인 FAMILY Par-Tee’라는 이름으로 시가 후원하고 박세리 센터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박세리 전 감독을 비롯해 현정화, 김요한, 한송이 등 스포츠 스타들과 시민들이 함께했다.

행사는 기존의 형식을 탈피, 개회식과 내빈 소개를 생략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열렸으며 박세리 감독이 직접 골프 체험 공간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현장 강의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G03-9894841702

또 한송이, 김은혜, 김자인 등 스포츠 스타들이 탁구, 농구, 배구, 클라이밍을 선보이며 주말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위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야외무대에서는 용인특례시와 박세리 감독에 관한 OX 퀴즈가 열려 수백 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이 시장은 2026년부터 K리그2에 참가하는 용인FC의 기술감독(Technical Director)인 이동국 전 선수와 용인특례시청 소속 우상혁 선수에 관한 문제를 내며 시민과 소통했다.

잔디광장에는 용인FC 홍보 부스를 비롯해 다양한 공방,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이 마련돼 시민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NSP통신-1일 오후 열린 세리박위드용인 패밀리 파티에서 이상일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1일 오후 열린 '세리박위드용인 패밀리 파티'에서 이상일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오늘 축제가 오전부터 오후까지 진행되면서 스포츠와 문화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데 수천 명의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해서 즐기시는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다"며"시민을 위한 이곳의 복합스포츠문화공간은 시의 시설을 박세리 전 감독 측에 위탁해서 가동되고 있는 것인데 이같은 공간은 전국의 다른 곳엔 없고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테니 시민들께서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세리박위드용인이 문을 연 이후 처음 열리는 공식 행사인 만큼 준비를 열심히 했는데 많은 시민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용인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올해 5월 문을 연 '세리박위드용인'은 마평동 704번지 옛 용인종합운동장의 메인스탠드를 리모델링한 복합스포츠문화공간이다. 시는 박세리 전 감독과 함께 이곳을 스포츠와 문화, 예술 프로그램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