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역경제

함평축협, 자체개발 미생물 제제 ‘이코엠’ 일본 수출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1-14 18:27 KRD7
#함평 #함평축협 #임희구조합장 #유나이세스 #이코엠
NSP통신-2톤 수출에 이어 매월 4톤씩 수출예정 (함평군)
2톤 수출에 이어 매월 4톤씩 수출예정 (함평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함평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임희구, 이하 함평축협)은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한 신제품 ‘이코엠’을 일본에 본격 수출한다.

함평축협은 지난 8일 첫 물량 2톤 수출에 이어 매월 4톤씩 수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함평축협은 지난 2010년 함평군의 보조를 받아 친환경생물자원연구소를 설립, 친환경 기능성 미생물제제 ‘이코엠’을 개발했다.

G03-9894841702

‘이코엠’은 효소활성이 매우 우수한 균주를 함유할 뿐만 아니라 고체발효공법(SSF)으로 생산해 미생물의 2차 대사산물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 가축의 면역력을 높이고 소화력을 증진시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어 항생제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수출하게 된 일본 축산전문회사인 ㈜유나이세스는 지난 1년간 이 제품을 엄격히 심사하고 미국 제품과 비교검토를 마친 후 수입하기로 결정했다.

김근영 친환경생물자원연구소장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면서도 효능이 우수한 고체발효공법을 고집한 점이 일본 바이어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며 “일본 수출을 기점으로 대한민국의 ‘이코엠’이 전 세계 가축들을 힐링하는 그 날까지 매진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임희구 함평축협조합장은 “전 세계적인 무한경쟁에서 축산업을 지킬 수 있는 길은 친환경 축산이라는 생각으로 친환경생물자원연구소를 설립했다”며 “일본 진출을 계기로 ‘이코엠’이 매출신장과 인지도 제고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