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새싹스테이션 개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0-21 18:02 KRX7 R0
#오산시아파트 #오산시스테이션 #오산시등하교 #아동등하교 #아동통학버스
NSP통신-20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fullscreen
20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0일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에서 새싹스테이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새싹스테이션 설치는 복지건강도시 오산 실현을 위한 민선 8기 이권재 오산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추진된 새싹스테이션 설치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해당 사업은 지역내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새싹스테이션은 이번 사업의 15번째 설치 성과물로 입주자대표회의 주최로 개소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 부의장, 전도현 시의원을 비롯해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임원, 노인회, 입주민, 어린이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G03-9894841702

행사를 주관한 입주자대표회의 측은 “이번 쉘터 설치로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아이들이 통학 전후 따뜻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새싹스테이션 설치를 지원해준 오산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 같은 의미 있는 사업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축사에서 “기상 악조건과 외부 위험요소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새싹스테이션이 오산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다음해에도 새싹스테이션 설치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