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 대상’ 수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18 17:02 KRX7
#안산시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 #청년과미래 #청년친화지수

안산시 청년정책, 청년이 지역에 뿌리내리고 자립하며 미래 설계할 수 있는 기반 다져

NSP통신-안산시가 청년과미래에서 주최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산시)
안산시가 청년과미래에서 주최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에서 주최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 대상을 수상하며 청년 친화도시로서의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지난 2018년 시작돼 올해 8회를 맞이했으며 청년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자치단체의 공로를 인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정책, 입법, 소통 분야의 청년친화지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G03-9894841702

안산시는 ▲청년센터 상상대로·상상스테이션 운영 ▲청년참여기구 활성화 ▲청년 주도 축제 개최 ▲청년자립지원 ▲청년창업 펀드 운영 ▲e-비즈니스 활성화 등 참여·복지·일자리·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청년정책을 실현해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안산시의 청년정책이 청년이 지역에 뿌리내리고 자립하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시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청년의 권익 보장과 자립 지원뿐 아니라 청년이 편안하게 정주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도시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 마련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청년과 함께 만들어 온 성과이자 청년친화 도시 안산을 공고히 실현하기 위한 디딤돌”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안산에서 희망을 찾고 함께 성장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