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재균 경기도의원 “숙련기술, 사회와 산업 발전 이끌어 온 원동력”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9-04 15:05 KRX7
#김재균의원 #경기도의회 #숙련기술자의날 #축사 #평택시

김재균 의원, ‘경기도 숙련기술자의 날’ 기념식서 축사
숙련기술인 예우 및 사회적 인식 제고 강조…“산업현장의 영웅들에게 합당한 존중을”

NSP통신-김재균 경기도의원이 3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5 경기도 숙련기술자의 날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김재균 경기도의원이 3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5 경기도 숙련기술자의 날’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재균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3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5 경기도 숙련기술자의 날’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재균 의원이 지난해 11월 1일 대표 발의한 ‘경기도 숙련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따라 마련된 첫 공식 행사로 그 의미를 더했다.

김재균 의원은 축사에서 “숙련기술은 오랜 경험과 노력으로 다져온 지혜로 우리 사회와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라며 숙련기술의 가치를 강조했다.

G03-9894841702

김 의원은 그동안 숙련기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낮고 합당한 예우가 부족했던 점을 언급하며 조례 전부개정을 통해 숙련기술인의 지위 향상과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재균 의원의 조례에 따라 경기도가 ‘숙련기술인의 날’ 및 ‘숙련기술자 주간’을 지정해 기념 행사 및 사업을 개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숙련기술인의 사회적 예우를 높이고 기념 행사와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그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김 의원은 “오늘 행사가 숙련기술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숙련기술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기술을 다음 세대에 전수할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숙련기술자의 권익 향상과 지위 향상을 위해 정책적, 재정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하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