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정보화위원회 디지털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8-26 18:08 KRX7
#경기도의회 #정보화위원회 #디지털역량강화 #워크숍 #김호겸

의정정보화 종합계획(ISP) 보고 및 의원 의견수렴

NSP통신-김호겸 경기도의원이 지방의회 정보화 지원 정책과 중앙정부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김호겸 경기도의원이 지방의회 정보화 지원 정책과 중앙정부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가 25일부터 27일까지 세종과 안면도 일원에서 ‘정보화위원회 디지털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정보화위원회 위원과 공간정보화과 직원 등 총 12명이 참석해 의정정보화 종합계획(ISP) 중간보고, 전문가 특강, 중앙정부 협의 및 기관 방문 등을 통해 의정활동 디지털 전환의 방향을 모색했다.

첫째 날에는 ▲세종 도시통합정보센터를 방문하여 AI 기반 스마트시티 운영 현황을 견학하고 ▲행정안전부 선거의회자치법규과와의 협의를 통해 지방의회 정보화 지원 정책과 중앙정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이어 카이스트 김숙경 교수의 AI·디지털 정부 국제 동향 특강이 진행돼 의원 및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둘째 날에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데이터센터를 견학하여 공공 인프라 운영 체계를 체험하고 ▲의정정보화 종합계획 중간보고 및 의견수렴을 통해 의원 중심의 AI·디지털 지원체계 구축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김호겸 정보화위원장(국민의힘, 수원5)은 “지방의회의 디지털 혁신은 개별 의회 차원을 넘어 중앙정부와 협력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어져야 한다”며 “경기도의회는 표준화된 지방의회 정보화 모델을 마련하고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전국 지방의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동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의정정보화는 의원 개인의 편의를 넘어서 도민과 국민이 더 투명하게 의정활동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중앙정부와 지방의회가 함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때 국민 모두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의정정보화 종합계획(ISP) 최종안에 반영해 지방의회 디지털 전환의 국가 표준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