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자영 경기도의원, 용인바이오고 현안 사업 추진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7-14 15:52 KRX7
#전자영도의원 #경기도의회 #간담회 #용인바이오고등학교 #학교발전방향등논의

전자영 의원 “직업계고 특성에 맞는 지원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해야”

NSP통신-전자영 경기도의원이 용인바이오고등학교 현안 사업 추진 간담회에서 2026학년도 학교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전자영 경기도의원이 용인바이오고등학교 현안 사업 추진 간담회에서 2026학년도 학교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전자영 경기도의원(교육행정위)은 용인바이오고등학교 현안 사업 추진 간담회에 참석해 2026학년도 학교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용인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과, 용인바이오고등학교장 등 교직원 및 학부모회 임원진이 참석해 기숙사 운영 방안을 비롯해 제62년차 경기도영농학생축제, 스마트팜 실습실 구축 지원 대책 등을 검토했다.

전자영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용인바이오고가 올해 교육부 학과 재구조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면서 학교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G03-9894841702

정석진 교장은 “학교 규모가 크지 않아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학교기본운영비 지출 부담이 큰 상황”이라며 “기숙사 운영 등 학교 발전을 위한 재정·행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에 전자영 의원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겠지만 순차적으로 함께 해결해 나가자”며 “농업뿐만 아니라 직업계고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경기도영농학생축제 개최 지원을 위해 상임위에서 적극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복지 증진과 신입생 확보 등 기숙사 신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설립 이후의 원활한 운영이 중요하다”면서 “사감 인력배치, 급식 계획 등 세부적인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경기도교육청, 용인교육지원청에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을 함께 검토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용인바이오고의 학교 자원을 적극 활용한 공유학교 프로그램 기획을 주문하고 “기자재 기부채납이나 현장실습 등을 위한 지역 협력업체 발굴을 위해 긴밀히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