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 디오션리조트, ‘아쿠아가든&신비동물원’ 7월 중 개장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07-09 13:18 KRX7
#디오션리조트 #아쿠아가든 #신비동물원 #해양리조트

‘앨리스, 마이원더랜드’ 전시 등 신규 콘텐츠 오픈···특별전 개최
몰입형 체험 콘텐츠 통해···명실상부한 남해안 최고의 해양리조트 도약

NSP통신-디오션 리조트가 아쿠아가든&신비동물원을 7월 중 개장한다. (사진 = 디오션리조트)
디오션 리조트가 ‘아쿠아가든&신비동물원’을 7월 중 개장한다. (사진 = 디오션리조트)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 디오션리조트가 새로운 전시·체험 콘텐츠를 선보이며 남해안 최고의 문화·레저 복합공간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한다.

그동안 디오션리조트는 호텔, 콘도, 워터파크, 골프장, 컨벤션&웨딩홀, 아트갤러리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남해안 대표 리조트로 자리매김해 왔다. 관광·휴양·레저·비즈니스가 융합된 해양리조트로서 연중 수많은 관광객이 찾으며 지역관광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디오션리조트는 7월 색다른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또 한 번 진화한다. 먼저 동화 속 세계를 현실로 구현한 전시·체험·몰입형 콘텐츠인 ‘앨리스, 마이원더랜드’ 특별전을 오픈한다.

G03-9894841702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탄생 16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앨리스, 마이 원더랜드’는 오는 19일부터 약 9개월간 디오션리조트 특별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존 테니얼의 오리지널 삽화 초간본과 세계 각국의 희귀 빈티지 컬렉션, 몰입형 미디어아트를 통해 직접 원더랜드를 모험하는 듯한 생생한 체험을 제공한다.

아이들은 앨리스가 되어 마법 같은 세상을 탐험하고 어른들은 동화 속 장면을 통해 어린 시절의 감성과 향수를 되새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연과 생명을 주제로 한 전시·체험 공간인 ‘아쿠아가든&신비동물원’도 7월 중 새롭게 문을 열 예정이다.

수생 생태계를 작품으로 승화시킨 ‘아쿠아가든’과 수달, 카피바라, 펭귄 등 31종이 서식하는 실내 체험형 동물 콘텐츠를 담은 ‘신비동물원’은 교육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가족형 힐링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단 순한 전시를 넘어 고급 커피와 음료, 갓 구운 베이커리까지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되며 여수 도심 속 새로운 휴식처이자 힐링공간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디오션리조트 유광현 회장은 “기존 인프라에 더해 전시와 체험 중심의 콘텐츠를 확대함으로써 단순한 숙박과 여가를 넘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스토리 있는리조트’로 재도약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수를 대표하는 해양문화관광의 거점으로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 확장은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지로서 디오션리조트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