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화학 여수공장, ‘눈 건강 프로젝트’…어르신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NSP통신, 조용호 기자, 2013-11-27 16:46 KRD7
#여수시 #LG화학 여수공장 #눈건강프로젝트

“눈꺼풀이 쳐져서 앞도 잘 안 보이고, 진물이 났는데 LG화학 선생님들 덕분에 이제는 불편함이 줄었습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NSP통신-여수 조성형외과에서 한 어르신이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받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여수 조성형외과에서 한 어르신이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받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전남=NSP통신] 조용호 기자 =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단장 주재임원 유재준 상무)은 여수시 노인복지관, 여수시 희망복지지원팀과 함께, ‘눈꺼풀 쳐짐’으로 고생하는 여수지역 만 6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21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을 작년에 이어 2회째 실시하였다.

‘상안검하수’는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육에 이상이 생겨 자신의 의지로 눈을 뜨기가 어려운 병증을 말하며, 이는 시력저하와 두통을 수반하고 노인들의 보행에도 지장을 주는 등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은 이번 수술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고 변화된 외모로 자존감 상승을 유도하는 ‘1석3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수술은 여수시 의사협회의 추천을 받은 여서동 소재‘조성형외과’에서 진행되었다.

G03-9894841702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많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티즌 파트너’를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으로 표방하는 LG화학 여수공장은 노년층 인구비율이 높은 여수시의 노인복지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LG화학 여수공장은 LG복지재단과 함께 ‘실버사랑데이’와 같은 활동을 펼치며 노인복지시설 의료기기 지원 등 수혜자 맞춤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조용호 NSP통신 기자, cho554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