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 발달장애인 사회적응훈련 참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3-14 11:58 KRX7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발달장애인들 #사회적응훈련프로그램참여 #김상수위원장

발달장애인과 함께 대중교통 및 편의시설 이용하며 어려운 점 살펴

NSP통신-발달장애인들과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 참여한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위원장 김상수) 소속 의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발달장애인들과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 참여한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위원장 김상수) 소속 의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상수)는 13일 오후 발달장애인들과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상수 위원장을 비롯한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일상적인 사회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과 대중교통 및 편의시설을 이용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지역사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문화복지위원들은 용인에버라인 탑승을 위해 장애인 이동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을 도우며 보평역에서 경전철을 타고 기흥역으로 이동했다. 기흥역에서는 인근 카페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음료를 직접 주문하는 과정을 함께하며,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김상수 위원장은"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음료를 주문하는 것 같이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겨왔던 평범한 일상이 발달장애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도전일 수 있다는 것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었다"며"문화복지위원회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발달장애인과 관련된 조례 제정, 정책 개발에 더 힘쓰겠다. 앞으로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