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청년·신혼부부 대상 ‘공공임대주택 공급’ 위한 협약 체결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3-13 15:08 KRX7
#안동시 #청년·신혼부부 #공공임대주택 공급 #업무협약 #권기창시장

지역 주거수요에 부합하는 양질의 주택공급과 양육 부담 완화

NSP통신-안동시 청년·신혼부부 대상 공공임대주택 100호 공급을 위한 협약 체결, 경상북도개발공사와 지역밀착형 공공임대주택사업 업무 협약 체결, 저출생 극복 위한 지역밀착형 공공주택사업으로 안정적 주거확보 (사진 = 안동시)
안동시 청년·신혼부부 대상 공공임대주택 100호 공급을 위한 협약 체결, 경상북도개발공사와 지역밀착형 공공임대주택사업 업무 협약 체결, 저출생 극복 위한 지역밀착형 공공주택사업으로 안정적 주거확보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와 경상북도개발공사는 市 내 공공임대주택 100호를 건립해 신혼부부와 청년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동시-경상북도-경상북도개발공사 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지역 주거수요에 부합하는 양질의 주택공급과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 공급으로 지역소멸 및 저출생을 극복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해 6월 의원 발의로 신혼주택 공급 및 지원 조례가 제정됐고, 8월에 공급을 신청하고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2025년에 공공임대주택 100호의 물량을 확보했다.

G03-9894841702

2025년 경상북도 5개 시군의 공급물량 250호 중 안동시가 전체 사업량의 40%에 달하는 100호의 공공임대주택을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매입조건에 맞게 민간사업자가 주택을 건설하면 준공 후 경상북도개발공사에서 매입해 공공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민간매입약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무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민간사업자의 부지 및 사업계획에 대한 제안에 따라 대상 사업자를 선정해 사업자의 토지매입과 공사진행이 이뤄진다.

완공 후에는 경상북도개발공사가 공공임대주택을 매입해 유지관리하고 안동시는 커뮤니티시설을 운영 및 관리하게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개발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해, 양질의 주거와 돌봄 등 탄탄한 인프라가 있는 살기 좋은 안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