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경기교총, 경기미래교육 함께 협력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2-21 16:31 KRX7
#경기도학생교육 #경기교육정책 #경기교육지원 #임태희교육정책 #임태희경기교육
NSP통신-21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앞 줄 왼쪽 여덟번째)과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21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앞 줄 왼쪽 여덟번째)과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미래교육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동반자인 경기교총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교원의 근무 여건 개선과 전문성 신장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이 21일 남부청사에서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이상호)와 2024년 교섭·협의 합의서 조인식을 열었다.

도교육청은 2024년 11월 경기교총의 40개 조 47개 항의 교섭 요구안을 접수했다. 이후 올해 1월부터 총 11차례 실무교섭을 거쳐 31개조 37개항의 합의안을 도출했다.

G03-9894841702

주요 합의 내용은 ▲교원 인사 및 임용제도 개선 ▲교원 복지 및 근무 여건 개선 ▲교권 및 교원 전문성 신장 ▲교육 환경 개선 ▲교원단체 지원 사항이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미래교육과 교사 지원 강화를 위한 의지를 밝히면서 “교육의 중심은 학생이며 교사는 그 변화를 이끄는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의 방식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 교육을 대비해야 한다”며 “교사들이 본연의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행정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특히 교육 정책의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생이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교사와 교육행정 종사자들도 학생에 대한 공감대를 얻을 때 비로소 교육이 정당성을 갖게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책 협의 과정에서도 경기도교육청과 경기교총이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면서 “단순한 협력 관계를 넘어 경기미래교육을 함께 주도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