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드래곤즈, ‘희망슛 나눔골 기부챌린지’는 2025년에도 계속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2-20 10:00 KRX7
#전남드래곤즈 #희망슛나눔골기부챌린지 #기부문화 #소외계층 #사회공헌

전남드래곤즈 선수들 홈경기 1골 기록할 때마다 참여 기업들 일정 금액 적립

NSP통신-은혜 김용강 대표 희망슛! 나눔골! 기부챌린지 (사진 = 전남드래곤즈)
은혜 김용강 대표 ‘희망슛! 나눔골! 기부챌린지’ (사진 = 전남드래곤즈)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전남드래곤즈(사장 김규홍)는 지난 2024년 5월부터 진행한 ‘희망슛! 나눔골! 기부챌린지’를 지역 기부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2025년에도 진행한다.

지난해 참여했던 ▲은혜(대표 김용강) ▲에이치피이엔씨(부대표 김만식) ▲㈜록건설(대표 손병완) ▲한창산업(대표 한창리) ▲그러소 광양불고기(대표 배영진) ▲다원하이텍(대표 이수남) ▲대기건설(대표 한윤택)은 2025년에도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전남드래곤즈의 '희망슛! 나눔골! 기부챌린지‘는 지역 기업·단체와 함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아동, 여성, 노인 등 사회 소외계층에게 축구를 통해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감사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전남드래곤즈 선수들이 홈경기에서 1골을 기록할 때마다 참여 기업들이 일정 금액을 적립해 연말에 사회복기기관이나 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G03-9894841702

이렇게 적립된 기부금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사용되며 2024년에 약 1980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해 1호기업으로 기부챌린지에 참여한 은혜의 김용강 대표는 “전남드래곤즈를 통해 축구에 대한 관심도 생기고 지역 사회에 대한 애정도 생겼다. 올 해도 함께 하게 돼 기쁘고, 많은 골로서 팬들에게 기쁨도 주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도 행복도 줬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전남드래곤즈 김규홍 사장도"지난해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올해도 함께해 주신 기업들께 감사드리며 올 해도 축구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드래곤즈는 2025시즌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구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