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명근 화성시장, “시민의 삶 지키고 포용하고 채워드릴 것”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2-18 18:14 KRX7
#정명근시정연설 #화성특례시 #화성시의회 #화성시의원 #화성시투자유치

제239회 화성시의회 제1차 임시회서 2025년 시정연설 통해 올해 시정운영 방향 발표

NSP통신-18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시정운영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18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시정운영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정명근 경기 화성시장이 18일 열린 제239회 화성시의회 제1차 임시회에서 2025년 시정연설을 통해 올해 시정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정 시장은 연설에서 “특례시민의 빛나는 삶을 위해 가장 중요한 목표는 민생 회복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경제·안전, 복지, 문화·교통 등 세 가지 핵심 분야에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정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업 안전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특히 전국 최대 규모의 지역화폐를 발행하고 20조 원 규모의 투자유치 프로젝트를 조기에 달성해 경제적 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또 RE100 산업단지를 조성해 친환경 산업 전환을 가속화하고 화성 테크노폴을 단계적으로 조성해 첨단 산업도시로서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산업안전지킴이’ 제도를 운영해 근로 환경의 안전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복지 정책과 관련해서는 모든 시민이 차별 없이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긴급복지사업을 확대하고 신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출산가구 지원 혜택을 확대하고 가족만세센터를 개관해 다양한 맞춤형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문화·체육·관광·교통 인프라 확충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올해 9월 준공 예정인 화성예술의전당을 비롯해 10월 개관하는 동탄중앙도서관, 황금해안길과 고렴산 해상공원의 착공, 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개관, 보타닉가든 화성 여울공원 전시온실 착공 등의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해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문화·여가 시설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현재 14개의 철도사업이 추진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광역교통망을 확충해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개선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연설을 마무리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생 회복을 위한 정책을 과감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민생 안정과 화성특례시민의 빛나는 삶을 위해 의회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