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제11회 무궁화 명소 ‘오산천 무궁화동산’ 선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1-26 17:58 KRX7
#오산시무궁화 #오산천명소 #무궁화행사 #오산무궁화동산 #오산무궁화식재
NSP통신-오산천 일대에 조성한 무궁화동산 모습. (사진 = 오산시)
오산천 일대에 조성한 무궁화동산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산림청에서 주최한 제11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산림청에서 주최하는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나라꽃 무궁화 명소를 선정한다. 무궁화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바로 알리고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한 공모전은 올해로 제11회를 맞고 있다.

오산천 무궁화동산은 오산을 관통하는 국가하천인 오산천 일원(남촌대교~연꽃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G03-9894841702

오산천에 흩어져 식재돼 있던 무궁화를 남촌대교 아래 좌안에 모아 심어 식목행사, 오산천 돌봄 행사 등을 통해 연장 1km 이상의 무궁화동산으로 거듭나게 됐다.

시민과 함께 조성한 가치성과 국민이 접근하기 쉬운 접근성 및 개방성과 1ha에 달하는 규모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제11회 나라꽃 무궁화 명소 공모전에는 총 28개소가 접수돼 ▲최우수 경남 거창군 ▲우수 서울시 광진구 ▲장려 경기 오산시 ▲장려 전남 해남군 총4개 지방자치단체가 입상했다.

이종경 생태공원녹지과장은 “오산천의 주요 식생으로 시민과 함께하고 있던 무궁화를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해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