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풍양면사무소 신청사 착공...내년 9월 준공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4-11-15 16:15 KRX7
#고흥군 #풍양면사무소 #신청사 착공 #내년 9월 준공 #공영민 군수

옛 청사 자리에 면민 소통 중심 복합청사로 거듭나

NSP통신-고흥군, 풍양면사무소 신청사 착공 개최 (사진 = 고흥군)
고흥군, 풍양면사무소 신청사 착공 개최 (사진 = 고흥군)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4일 풍양면민의 오랜 염원을 담아 풍양면사무소 신청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전라남도의회 박선준 의원, 고흥군의회 조영길 운영위원장, 풍양면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향우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새 청사를 향한 출발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유자골 실버농악단의 길놀이로 시작해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성실 시공 다짐 선서, 시삽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특히 풍양면 12개 리를 대표하는 운영위원장이 각 마을 길지에서 담은 흙을 합토해 면민의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식전 행사로 진행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에서는 고흥군과 맺은 인연을 계기로 원우산업개발 김선영 대표와 와이어스 건축사사무소 신한솔·임현준 대표가 각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을 풍양면 청년회 회원들이 고흥유자축제 먹거리 부스 운영 수익금 100만 원을 기부해 따뜻한 고향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1982년에 건립된 풍양면사무소는 시설이 노후되고 협소해 다양한 주민들의 행정수요를 충족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청사 신축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민선 8기 출범 이후 고흥군은 새로운 청사 건립을 위해 풍양면사무소 신청사 건립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우운기)를 구성하고 면 청사를 임시청사인 한동권역커뮤니티센터로 이전한 후 옛 청사를 철거했다.

군은 옛 청사 자리에 총사업비 53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396평 규모의 소통 중심 복합청사로 풍양면사무소를 신축할 계획이며 내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면민들의 관심과 성원이 모여 신청사 착공식을 하게 돼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며 “새로운 청사에서 함께 소통하며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나가고,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