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부지방산림청, 삼척시와 집중호우 협력대응 간담회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8-13 17:09 KRX7
#동부지방산림청 #삼척시 #최수천청장 #삼척시청 #삼척경찰서
NSP통신-동부지방산림청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동부지방산림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이 13일 삼척시 도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삼척시와 삼척경찰서 도계파출소와 ‘태풍 등 재난 대응을 위한 업무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태풍 발생 시기가 본격 도래함에 따라 주민에 대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예방 또는 최소화하기 위한 자리로 재난 대응 기관인 동부지방산림청, 삼척시, 삼척경찰서가 서로 업무협조 체계를 점검하고 강화했다.

삼척시에는 모두 321개소의 산사태취약지역이 있으며 이 중 산림청이 126개소, 삼척시가 195개소를 각각 관리하고 있다.

G03-9894841702

간담회를 통해 시와 도계읍 지역의 산사태취약지역과 대피소에 대한 현황정보와 대응체계를 공유하고 취약지역과 대피소 현장을 합동 점검했으며 최근 집중호우를 넘어 극한호우까지 잦아지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관 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최수천 청장은 “태풍 시기를 맞아 산림재난으로 인한 주민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의 대응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