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공모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8-02 18:17 KRX7
#의성군 #김주수군수 #청년마을공유주거조성사업 #공모사업 #동부권역
NSP통신-의성군이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2억 원을 확보하며 동부권역 청년주거공간 조성에 나선다. (사진 = 의성군)
의성군이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2억 원을 확보하며 동부권역 청년주거공간 조성에 나선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2억 원을 확보하며 동부권역 청년주거공간 조성에 나선다.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은 청년마을이 조성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에 유입되는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한 청년 주거공간 조성을 지원하며 △청년친화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등 6개 항목의 평가를 거쳐 의성군을 포함한 3개 시군이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의성군은 원도심인 의성읍 내에 사업 대상지를 마련하여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청년마을 ‘나만의성’ 활동 지역과의 높은 연계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G03-9894841702

2025년 말 완공을 목표로 의성읍 일원에 총 사업비 32억 투입, 3층 규모의 청년 전용 주거 시설을 조성하여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등으로 지역에 유입된 청년의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2022년부터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대표 권기효, 권예원)은 도시청년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며 도시청년에게는 로컬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지역민에게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지방소멸위기 극복 및 지역활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0년 안계면에 조성한 청년주거지에 이어 2024년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청년의 주거 복지 실현을 통해 청년친화도시에 한 걸음 나아가겠다”며 “청년이 행복한 의성군이 되기 위해 분야별 신규 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