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국민 매일 약속 일곱 번째…경제 공약 “청년의 힘찬 오늘을 만들겠습니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기업 세무 담당자들과 시민들이 어렵게 느끼는 지방세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방세 주요 내용을 요약한 안내 책자 ‘2024년 지방세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2024 지방세 길라잡이’는 지방세의 전반적인 내용과 월별 지방세 신고 및 납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지방세 세목별 주요 내용과 알아두면 도움 되는 지방세 전반에 대한 정보를 수록해 한 손에 들어오는 소책자 형태로 제작됐다.
또한 책자에는 납세자의 신고·납부 취약 분야인 지방세 비과세·감면제도와 중과세 제도 등 납세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수록했다.
이와 함께, 세금이 체납되면 받게 되는 불이익에 대해 안내하고, 지방세와 관련해 부당한 처분으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당한 경우 납세자의 입장에서 대응할 수 있는 구제 절차와 방법을 안내해 납세자의 권리가 침해받지 않도록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시는 7월 초 ‘지방세 길라잡이’ 책자를 광양시청 민원실뿐만 아니라 읍·면·동사무소, 법인 사업장 등에 배부해 어디서든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강기 세정과장은 “이번에 발간된 길라잡이 책자가 지방세를 어려워하고 잘 모르는 일반 시민들과 세무조사를 어려워하는 법인관계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