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금융그룹, 보호시설 청소년 전문 금융교육 실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5-17 15:52 KRX7
#DGB금융지주(139130) #보호시설 #청소년 #금융교육

은행원으로 구성된 DGB금융교육봉사단 활용

NSP통신-DGB금융그룹은 대구상공회의소 1층에 소재한 DGB금융체험파크에서 대구청소년쉼터협회와 함께 보호시설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정보 제공 및 금융 기초지식 함양을 위한 청년파인업2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 DGB대구은행)
DGB금융그룹은 대구상공회의소 1층에 소재한 DGB금융체험파크에서 대구청소년쉼터협회와 함께 보호시설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정보 제공 및 금융 기초지식 함양을 위한 ‘청년파인업2’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 DGB대구은행)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DGB금융그룹(139130)은 대구상공회의소 1층에 소재한 DGB금융체험파크에서 대구청소년쉼터협회(협회장 이상분)와 함께 보호시설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정보 제공 및 금융 기초지식 함양을 위한 ‘청년파인업2’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금융생활 전반에 대한 용돈관리/저축/소비/투자 주제별 강의와 보드게임 등을 활용해 참가자가 직접 경험하며 학습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금융 기초 정보를 통해 금융적 판단력 강화를 목적으로 제작된 청소년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대구지역 소재 보호시설 청소년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현직 DGB대구은행 직원들로 구성된 ‘DGB금융교육봉사단’ 12명이 교육 강사로 직접 참석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금융교육을 다양한 보드게임과 함께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저축의 중요성과 적금/예금의 차이를 알 수 있었고, 특히 현직 은행원이 직접 알려주셔서 더욱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은 대구청소년쉼터협회와 지난 3월 ‘포용금융지원사업’ 을 위한 협약을 맺고 총 8회에 걸친 금융교육 지원을 약속했다.

더불어 이번 교육은 전국 최초의 금융복합체험공간인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진행되며 은행관/증권관/보험관/유페이관 등을 통해 보다 재미있고 현실감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은 “은행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이번 교육을 통해 보호시설 청소년들이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사회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는 업(業)의 특성을 살려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제공을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하고 아동,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등 대상자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