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몽골 교육관계자 방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5-02 18:42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몽골 #국제교류프로그램

양국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류 확대 방안 논의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몽골 울란바토르시 날라이흐구 비야마바수렌 엔크-우크랄 교육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몽골 교육관계자 방문단 일행이 경북교육청을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몽골 울란바토르시 날라이흐구 비야마바수렌 엔크-우크랄 교육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몽골 교육관계자 방문단 일행이 경북교육청을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몽골 울란바토르시 날라이흐구 비야마바수렌 엔크-우크랄 교육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몽골 교육관계자 방문단 일행이 경북교육청을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몽골 울란바토르시 날라이흐구 교육청과 몽골 국무총리 의회 사무국, 교육 연구 센터, 중학교, 유치원, 대학교 등 다양한 기관의 교육관계자 13명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과의 공동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방문했다.

방문단은 경북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국제교류 운영학교, 지원형 국제교류, 세계시민교육 청소년 국제포럼 등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소개받으며, 양 지역 교류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G03-9894841702

특히 날라이흐구 교육청장은 “오늘 이렇게 우리 일행을 환대해 주신 경북교육청에 감사드린다”며, “몽골은 젊은 층이 두터운 인구 구조를 가진 나라로서 유치원 교육부터 평생 교육 분야까지 인재 양성에 관심이 많다.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좋은 교육 시스템과 정책을 배워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도내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와 한국철도고등학교에는 각 4명 총 8명의 몽골 고등학생이 재학 중이다”며, “학교 간 국제교류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유학생 유치 등 다방면의 협력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양 지역의 활발한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