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시작

NSP통신, 서국현 기자, Fri, 29 Mar 2024 KRX7
#군포시의회 #이길호 #의원연구단체

소상공인․상권 활성화, 의회 소통․협력, 청년 정책 발굴

NSP통신-28일 군포시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연구모임 3건의 시행을 승인했다. (사진 = 군포시의회)
28일 군포시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연구모임 3건의 시행을 승인했다. (사진 = 군포시의회)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의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해 지역의 미래를 바꿀 정책연구를 시작한다.

군포시의회는 4월부터 3개 의원연구단체가 활동을 개시한다. 연구단체들은 28일 개최된 운영심사위원회(이길호 의장 등 시의원 3명, 외부 전문가 4명으로 구성)로부터 2024년도 의원연구단체 등록 승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지역 상권 활성화 연구회’(신경원 의원 외 2명), ‘군포시의회 소통․협력을 위한 연구모임, 해피투게더’(이훈미 의원 외 5명), ‘군포 퓨처파인더: 군포시 청년의 내일을 생각하다’(박상현 의원 외 2명)는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각 연구단체는 시민사회 및 관련 단체 등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자료 조사와 현장 확인을 병행하며 수시로 연구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이길호 의장은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는 시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고, 실효성 높은 정책을 개발한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의 미래, 도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의원들은 2023년에 군포시 수소산업 활성화 연구모임, 산본천 복원을 위한 연구모임, 군포시 동물복지포럼을 운영했다. 활동결과 보고집은 시의회 누리집(의회 소식→정보공개)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