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맞춤형으로 평생학습시대 연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2-22 00:09 KRX7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운양동평생학습관

다양한 강좌로 맞춤형 평생학습시대 선도

NSP통신-운양역 환승센터 내 평생학습센터. (사진 = 김포시)
운양역 환승센터 내 평생학습센터. (사진 = 김포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서울편입을 준비하고 있는 민선8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운양동에 평생학습관을 개관했다.

시는 사통팔달의 접근성이 좋은 신도시로 평생학습관을 이전해 다양한 세대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강좌로 맞춤형 평생학습시대를 선도한다.

시는 기존 시민 수요도가 높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다양한 세대가 원하는 강좌를 마련해 시민의 시각에서 실질적 권리로 보장되는 평생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한다.

G03-9894841702

김병수 시장은 “시민이 언제든 학습에 뜻이 있다면 찾을 수 있고 누구나 평생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시대를 열어가겠다”며 “기존에 평생학습을 이용하던 분들은 더 원활히 평생학습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한편 평생학습을 이용하지 않았던 시민들도 새로운 시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마련에 총력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도약, 운양동에 평생학습관 개관

NSP통신-김포시가 운양동 평생학습관 개관식을 열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김포시가 운양동 평생학습관 개관식을 열고 있는 모습. (사진 = 김포시)

지난 20일 운양동에 평생학습관 개관식과 함께 제10회 글꽃학교 졸업식을 개최해 시민과 함께 새로운 평생학습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특히 이날 평생학습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이 개관식에 참여해 운양동 평생학습관의 새로운 시작에 의미를 더했다.

졸업생들은 “좀 더 가까운 곳에 평생학습관이 생겨 더 학교에 오기가 더 편리해졌다. 3월부터는 학우들과 함께 새로운 평생학습관에서 공부를 하게 될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서는 졸업생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장 및 상장 수여, 졸업 소감을 담은 동영상 시청에 이어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글꽃학교 5개 반을 운영했으며 단계별 교육 시간을 이수하면 검정고시를 치지 않고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학력 인정 기관으로 올해까지 총 11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