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 예방 합동점검 실시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1-30 11:53 KRX7
#광명시 #박승원 #전통시장 #화재예방
NSP통신-29일 정순욱 광명시 부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광명전통시장과 광명새마을시장을 찾아 화재 재난 예방을 관계자들과 점검했다. (사진 = 광명시)
29일 정순욱 광명시 부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광명전통시장과 광명새마을시장을 찾아 화재 재난 예방을 관계자들과 점검했다.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대규모 화재 재난 예방을 위해 29일 광명전통시장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시는 광명소방서, 전기·가스안전공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점검을 펼쳤다.

주요 점검 사항은 ▲내·외부 마감재 적정성 ▲문어발식 콘센트 및 오염 멀티탭 사용과 전기기기 접지 상태 ▲가스용기 보관 실태와 가스차단기·경보기 정상 작동 여부 ▲소화기 등 소화시설 확보와 소화전·방화셔터 작동 여부 등이다.

G03-9894841702

이번 점검에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했으며 상인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요령 등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점검에는 정순욱 광명시 부시장이 함께해 점포 소방·전기 시설 등을 살피고 상인들에게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정 부시장은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