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美 페어팩스 경제개발청, 기업 유치·경제협력 논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1-25 13:31 KRX7
#고양특례시 #페어팩스 경제개발청 #기업 유치
NSP통신-미국 페어팩스 경제개발청과 기업유치·경제협력 논의 회의 모습 (사진 = 고양시)
미국 페어팩스 경제개발청과 기업유치·경제협력 논의 회의 모습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4일 시청 경제자유구역 추진과 회의실에서 김광섭 페어팩스 경제개발청 한국마케팅 대표와 미국 빅테크 기업 유치 및 경제협력을 위한 미팅을 가졌다.

이번 미팅은 지난 1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 대표단이 해외기업 유치 및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진행한 미국 출장에서 버지니아한인회 주관으로 워싱턴 D.C. 동포 단체장들과 가진 간담회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루어졌다.

경제협력 논의를 위해 고양시청을 방문한 페어팩스 경제개발청 김광섭 한국마케팅 대표는 “페어팩스 경제개발청은 미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에게 맞춤형 컨설팅과 멘토링,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사무실과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여 국내기업이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페어팩스 하이테크 기업들이 한국시장 진출을 원할경우 훌륭한 접근성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고양특례시를 적극 홍보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미국 워싱턴 D.C. 서부에 위치한 페어팩스카운티와 우호 협력 교류를 추진 중이다. 특히 하이테크 기업과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경제협력에 집중할 계획이다.

페어팩스카운티에는 정보통신기술(ICT), 생명공학(BIO), 우주항공, 에너지·환경, 엔지니어링,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술 컨설팅, 통신 등 1만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업종의 첨단기술 기업들이 위치 하고 있고 특히 인공지능(AI), 사이버 보안을 비롯한 미국 하이테크 산업 및 정부·공공 조달 사업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또 페어팩스 카운티 및 인근지역에 60여 개 대학이 자리하고 있으며 전미 최고 고교로 꼽히는 토머스 제퍼슨 과학고 등이 있어 한국 강남 8학군에 비유되는 높은 교육열로 유명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