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레인바이오, 중기부 팁스 선정…뇌 건강 디지털 전환 가속화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의왕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와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총 184명을 위촉했다.
새롭게 구성된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장 및 공익단체 대표, 학계 인사 등 29명(위촉 24명, 당연직 5명)이며 실무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의 중간관리자, 각 분야의 전문가 등 29명(위촉직 16명, 당연직 13명),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영업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지역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보장증진에 열의가 있는 지역주민 144명으로 구성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민관협력 사회보장 관련 기관의 연계협력을 통한 자원발굴 논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위기가구 지원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영수 부시장은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첫 출발을 함께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실정에 밝고 복지에 관심이 많은 위원들로 구성된 만큼 의왕시 지역 내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을 위한 유기적인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해 위기에 놓인 지역주민들의 희망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