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병민 용인시의원, 언남동 초원마을성원상떼빌 일원 보행환경 개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1-16 16:12 KRX7
#김병민시의원 #용인특례시의회 #보행환경개선 #초원마을성원상떼빌 #의정활동

개선사업으로 보행약자 및 지역 주민 탄천 산책로 접근성 향상

NSP통신-15일 김병민 용인시의원과 구청 관계자 등은 준공 현장을 방문해 신규로 설치된 보도를 둘러보고 탄천 산책로까지 이동하며 시설물 하자 여부 등을 면밀히 살펴봤다. (사진 = 김병민 용인시의원실)
15일 김병민 용인시의원과 구청 관계자 등은 준공 현장을 방문해 신규로 설치된 보도를 둘러보고 탄천 산책로까지 이동하며 시설물 하자 여부 등을 면밀히 살펴봤다. (사진 = 김병민 용인시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병민 의원은 15일 기흥구 언남동 초원마을성원상떼빌 인근의 탄천 산책로와 연계되는 계단 및 보도 신설 등 보행환경 개선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개선 사업은 지난해 11월 말 착공 후 공사가 마무리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탄천으로 통하는 산책로의 접근성이 향상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병민 의원과 구청 관계자 등은 15일 준공 현장을 방문해 신규로 설치된 보도를 둘러보고 탄천 산책로까지 이동하며 시설물 하자 여부 등을 면밀히 살펴봤다.

G03-9894841702

기존에는 지역주민들이 탄천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법면으로 연결된 도로를 위태롭게 횡단하게 돼 안전사고의 위험에 항상 노출됨으로써 보도의 신설을 요구하는 민원이 빗발쳤던 지역이다.

또한 신설된 보도와 이어지는 비포장 급경사로는 어린이, 노약자 등 보행 약자가 통행함에 있어 큰 불편을 호소해 왔던 곳이기도 하다.

김병민 의원은 “지난해 지속적인 보행로 개선 요구에 따라 지역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견 수렴 후 예산을 확보해 신속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개선사업으로 주민들의 탄천 산책로의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탄천 이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